전경기 분석

5월6일 메이저리그 MLB 분석 전경기 분석 믈브 예측

team.kor 2023. 5. 5. 19:37

5월6일 메이저리그 MLB 분석 전경기 분석 믈브 예측

5월6일 MLB 시카고컵스 마이애미 

컵스 선발은 저스틴 스틸 , 마이애미는 에드워드 카브레라가 나선다. 스틸은 4승무패 1.49의 방어율, 카브레라는 2승 2패 4.67의 방어율이다.
최근 팀 타선이 다소 하락세긴 하지만 이 경기에는 가장 믿을 수 있는 에이스 스틸이 나선다. 또, 스틸이 강한 홈경기 일정이기도 하다. 카브레라가 빼어난 구위로 삼진을 잡아내고 있긴 하지만 타선의 지원을 받기 어렵고 볼넷 허용이 많을 것이기에 컵스전 연승은 어렵다.

시카고컵스 승, 언더


5월6일 MLB 피츠버그 토론토

피츠 선발은 리치 힐, 토론토는 크리스 배싯이 나선다. 힐은 3승 2패 4.18의 방어율, 배싯은 3승 2패 5.18의 방어율이다.
피츠버그 타선은 전체 1위인 템파를 원정에서 만나 다소 사그라들었다. 구속 변화로 피칭에 나설 천적 배싯 상대로도 초반 끌려갈 가능성이 높다. 비솃과 채프먼, 스프링어와 게레로 주니어가 리치 힐의 속구를 공략해 득점을 만들 토론토가 승리할 것이다.

토론토 승, 오버


5월6일 MLB 신시내티 화이트삭스

신시 선발은 헌터 그린, 화삭은 랜스 린이 나선다. 그린은 1패 2.89의 방어율, 린은 4패 7.16의 방어율이다.
헌터 그린의 승운이 없긴 하지만 구위가 워낙 빼어나기에 화삭의 가라앉은 타선을 잠재울 수 있다. 화삭은 장타에 의한 득점이 있지만 컨택 위주로 그린을 괴롭힐 타자가 현재 타선에 보이지 않는다. 린이 시즌 내내 부진하다는 점도 승부를 가를 요인이 될 수 있다.

신시내티 승, 언더


5월6일 MLB 템파베이 뉴욕양키스

템파 선발은 요니 치리노스, 양키스는 조니 브리토가 나선다. 치리노스는 승패없이 0.64의 방어율, 브리토는 2승 3패 5.56의 방어율이다.
양키스는 50홈런 듀오가 나란히 부상으로 빠지며 팀 타선의 클러치 능력이 떨어졌다. 리조와 르매휴, 윌리 칼훈등이 클린업 트리오로 나서는데 무게감이 아쉽다. 부상에서 돌아와 잘해주는 치리노스를 쉽게 공략하지 못할 것이다. 루키를 상대할 템파는 아로자레나와 프랑코, 브랜든 로우등이 꾸준하기에 치리노스에게 득점 지원이 가능하다.

템파베이 승, 언더


5월6일 MLB 필라델피아 보스턴

필라 선발은 잭 휠러, 보스턴은 크리스 세일이 나선다. 휠러는 3승 1패 3.86의 방어율, 세일은 2승 2패 6.75의 방어율이다.
지난 시즌 nl 포스트시즌을 통과한 팀답게 서서히 페이스를 끌어올리며 반등에 성공했고 이 경기는 에이스인 휠러가 홈에서 나선다. 선발의 우위를 확실하게 가져갈 수 있다. 보스턴은 타선의 힘이 좋지만 이닝을 길게 가져가기 어려운 세일이 나오는데다 불펜도 신뢰가 가지 않는다.

필라델피아 승, 언더


5월6일 MLB 뉴욕메츠 콜로라도 

메츠 선발은 센가, 콜로라도는 안토니오 센자텔라가 나선다. 센가는 3승 1패 4.15의 방어율, 센자텔라는 시즌 첫 등판이다.
센자텔라는 안정적인 제구력을 앞세워 건강하다면 팀의 기대에 어느 정도 부응할 수 있는 투수다. 그러나, 부상 복귀 이후 첫 등판이기에 긴 이닝을 소화하기 어렵다. 또, 센가가 콜로라도 타선에 매우 낯선 투수로 타자들이 센가의 포크볼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하다.

뉴욕메츠 승, 언더


5월6일 MLB 클리블랜드 미네소타 

클블 선발은 페이튼 배튼필드, 미네소타는 베일리 오버가 나선다. 배튼필드는 2패 4.67의 방어율, 오버는 1승 1.59의 방어율이다.
클리블랜드는 캔자나 오클랜드등 리그 최악의 팀들보다도 타선이 터지지 않고 있다. 빅리그 하위 로테이션 선발 중 가장 안정적이 오버를 상대로 `끌려갈 것으로 보인다. 불안한 제구로 흔들리는 배튼필드를 상대할 팀 타선의 지원 속에 오버가 연승에 성공할 것이다.

미네소타 승, 오버


5월6일 MLB 애틀랜타 볼티모어

애틀 선발은 맥스 프리드, 볼티모어는 딘 크레머가 나선다. 프리드는 2승 0.45의 방어율, 크레머는 2승 1패 6.67의 방어율이다.
크레머는 좋았던 지난 시즌과 달리 이번 시즌은 부진하다. 알비스와 올슨, 라일리가 나설 애틀랜타의 강력한 상위 타선을 넘기 어렵다. 풀타임 시즌으로 사이영을 노릴 수 있는 에이스 프리드가 등판하는 경기에서 애틀랜타가 무난히 1승을 추가할 것이다.

애틀렌다 승, 언더


5월6일 MLB 캔자스시티 오클랜드

캔자 선발은 브래드 켈러, 오클은 카일 뮬러가 나선다. 켈러는 2승 2패 3.56의 방어율, 뮬러는 2패 6.28의 방어율이다.
켈러가 볼넷 허용이 많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지만 그래도 본인의 선발 등판 경기에서 꾸준히 이닝을 소화하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 가능성을 알리긴 했지만 아직은 솔리드한 선발로 보기 어려운 뮬러에 비해 우위가 있다. 올리바레스와 위트 주니어, 페레즈등 캔자 타자들이 좌투 상대로는 끌려가지 않을 것이고 홈팀이 승리할 것이다.

캔자스시티 승, 오버


5월6일 MLB 세인트루이스 디트로이트 

세인트 선발은 조던 몽고메리, 디트는 맷 보이드가 나선다. 몽고메리는 2승 4패 3.34의 방어율, 보이드는 1승 2패 5.47의 방어율이다.
디트가 메츠를 만나 위닝을 가져가긴 했지만 아직 팀 경기력이 확실하게 올라왔다고 보긴 어렵다. 좌완 중 한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컨트롤을 보여주는 몽고메리 상대로 초반 어려운 경기가 예상된다. 세인트는 고먼과 애드먼등이 상위 타선에 나서 잘 출루하고 있고 골드슈미트가 보이드의 속구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세인트루이스 승, 언더


5월6일 MLB LA에인절스 텍사스 

에인절스 선발은 타일러 앤더슨 , 텍사스는 데인 더닝이 나선다. 앤더슨은 1승 5.74의 방어율, 더닝은 2승무패 1.77의 방어율이다.
에인절스는 세인트 시리즈에서 타선이 터지며 성적을 냈다. 그러나, 포심이 아닌 싱커와 컷패스트볼을 주요 구종으로 뿌리는 더닝이 쉽게 실점하지 않을 것이다. 워낙 땅볼 유도에 능한 투수기에 디비전 라이벌 상대로도 호투를 기대할만 하다. 앤더슨의 불안한 제구도 승부에 변수가 될 수 있다.
텍사스 타선이 앤더슨을 공략할 것이기에 오버 경기다.

텍사스 승, 오버


5월6일 MLB 애리조나 워싱턴

애리조나 선발은 메릴 켈리 , 워싱턴은 조시아 그레이가 나선다. 켈리는 2승 3패 3.06의 방어율, 그레이는 2승 4패 2.67의 방어율이다.
애리조나는 초반 워커를 비롯한 팀 타선이 잘 터지며 서부 1위를 달렸지만 최근 타선이 다시 가라앉았다. 절정의 페이스를 보여주는 워싱턴 에이스 그레이의 위력적인 속구에 당할 수 있다. 켈리도 qs가 가능하지만 살아난 워싱턴 타선이 경기 중반까지 끌려다니진 않을 것이다.

워싱턴 승, 언더


5월6일 MLB 샌디에이고 LA다저스 

샌디 선발은 조 머스그로브, 다저스는 클레이튼 커쇼가 나선다. 머스그로브는 1승 10.80의 방어율, 커쇼는 5승 1패 1.89의 방어율이다.
샌디에고는 부진하던 시기를 지나 소토를 비롯해 부진하던 타자들이 살아났다. 그러나, 이번 시즌 커쇼의 페이스가 워낙 대단하기에 홈이지만 다득점을 기대하긴 어렵다. 머스그로브가 아직 작년시즌 포스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샌디에고가 라이벌 상대로 시리즈 1차전을 내줄 것이다.

LA다저스 승, 오버


5월6일 MLB 시애틀 휴스턴

시애틀 선발은 루이스 카스티요 , 휴스턴은 크리스티안 하비에르가 나선다. 카스티요는 2승무패 1.82의 방어율, 하비에르는 2승 1패 3.48의 방어율이다.
시애틀의 에이스가 나서는 홈경기지만 시애틀 타선은 경기 초중반까지 너무 터지지 않고 있다. 특히, 훌리오 로드리게스와 타이 프랑스의 테이블세터진이 부진하기에 하비에르 상대로 출루가 쉽지 않다. 카스티요 공략은 어려울 수 있지만 터커와 알바레즈등 속구에 강한 중심 타선이 있고 하비에르가 이닝을 길게 끌고갈 휴스턴이 승리할 것이다.

휴스턴 승, 언더


5월6일 MLB 샌프란시스코 밀워키

샌프 선발은 션 머네야 , 밀워키는 코빈 번즈가 나선다. 머네야는 1패 7.85의 방어율, 번즈는 3승 1패 4.01의 방어율이다.
주중 쿠어스필드 원정에서 부진하며 시리즈를 내줬지만 이 경기는 선발의 차이가 워낙 크다. 이제는 빅리그 선발로 경쟁력이 사라진 머네야와 달리 번즈는 현역 최고의 투수 중 한 명이고 최근 페이스도 좋다. 팀 타선의 지원이 크지 않더라도 번즈가 샌프 타선을 압도할 원정팀이 승리할 것이다.

밀워키 승, 언더